맛집어플 순위 검색 추천 BEST 4

요즘 코로나가 풀리면서 외식을 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외식을 계획할때마다 주변에 맛집을 찾는게 생각보다 어려워 진듯해요. 이럴때 과장 없고 솔직한 맛집 어플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해봤는데요.

그래서 제가 직접 사용해 보았던 맛집 어플 몇가지를 추려보았어요. 요즘은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를 믿기에는 너무 광고성이 많죠. 맛집이라고 해서 가 봤는데 실망한 경험도 있었고요. 아래를 보고 소개한 어플들은 신뢰가 많이 가실겁니다.

1. 망고플레이트

망고플레이트




망고플레이트 어플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망고플레이트는 맛집 찾을 때 항상 가장 먼저 사용하게 되는 어플입니다. 맛집탐방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설치하여 사용해보시길 권합니다.

망고플레이트는 맛집 어플계 1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맛집 평가에 마케팅이 없고, 이용 고객들이 솔직한 후기를 남기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망고플레이트의 최대 장점은 유저들의 후기가 믿고 볼수 있다는 점인데요. 망플은 다른 어플보다 아예 전문적으로 맛집을 찾아다니시면서 후기를 남기시는 분들도 많은 편이라 신뢰가 생기죠.

2. 다이닝코드

다이닝코드




다이닝코드는 네이버, 티스토리, 다음 등 국내 블로그 서비스를 대상으로 맛집을 분석하고, 이 정보를 기반으로 맛집 리스트를 작성하여 사용자들에게 맛집을 추천해 주는 어플입니다. 다이닝코드에서는 다른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후기를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미식가’ 뱃지를 줌으로써 신뢰성을 높이고 있었습니다.

일단 국내에 존재하는 맛집 블로그 약 100만 개를 분석하기 때문에, 망플에 비해서 찾을 수 있는 맛집 데이터가 많습니다. 또, 직접 사용해 보니, 다이닝코드는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기업답게, 내 위치나 취향을 알고리즘에 반영해서 내 주변 맛집을 찾아주는 것도 좋더라고요. 맛집 어플계의 유튜브 같은 느낌인데요. 수요미식회 등 유명한 맛집탐방 방송에 나온 집들도 즉시 검색에 반영해 주기 때문에 TV에서 보다가 어 뭐지 ? 싶을때는 바로 검색하기에 좋은듯 싶습니다.

다이닝코드 맛집 어플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두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닝코드는 카카오맵, 망플이랑 함께 활용하면 훨씬 수월하게 이용가능하실듯 해요. 구글검색 방식에 익숙하시다면, 한번 설치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3. 캐치테이블

캐치테이블
캐치테이블은 미슐랭 가이드처럼 고급 식당을 소개하고 편리하게 예약하는데에 특화되어 있는 맛집 어플입니다. 캐치테이블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소개하는 식당의 퀄리티와 가격 자체가 높은 편이지만, 일반 음식점이 아니라 분위기 좀 내는 식당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비지니스하는분들이시라면 유용하게 이용이 가능할듯 싶네요.

캐치테이블은 어플에서 찾은 맛집을 별도의 사이트를 거치지 않고 어플 내에서 바로 원하는 시간대까지 선택해서 예약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마치 네이버 예약을 이용하는 느낌이라서 참 편했습니다. 또, 네이버나 카카오맵 서치에서 잘 안걸리는 프라이빗한 식당이 많이 올라와 있는 것도 좋은요소인듯 합니다.

4. 식신

식신
식신은 테마별 맛집 추천에 특화되어 있는 맛집 어플입니다. 식신은 요즘 트렌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수있겠는데요. 예를 들어서 오늘 생방송 투데이에 나온 맛집이 궁금하다면, 식신앱을 보면 됩니다. 식신 에디터가 블로그, 유튜브 등 빅데이터를 분석하여서 가장 괜찮은 맛집을 추천해줍니다. 빠르게 정보를 알 수 있으니까 이런 부분에서는 확실히 편하실거에요.

식신 어플은 각종 미디어에서 노출되는 맛집이나, 블로거들이 직접 방문해보고 엄선한 맛집을 제 블로그처럼 BEST 형식으로 제공하는데요. 한눈에 보기도 좋고 신뢰도 갔습니다. 미슐랭 가이드에 선정된 음식점은 썸네일에 표기해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글을마치며

이상 오늘은 4가지 BEST 맛집어플 순위에 관하여 글을 적어보았는데요. 하나쯤 어플을 가지고 계시면서 추천해주는 맛집을 제대로 한번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